커뮤니티 > 경매소식
작성자 부자뱅크 등록일 2012.11.27 (03:37:19)
제목 양도세 100% 감면 수혜단지 눈길

양도세 100% 감면 수혜단지 눈길

 

정부대책으로 9월 24일부터 연말까지 취득(계약분 포함)하는 9억원 이하의 미분양 주택에 대해 향후 5년간 양도소득세가 전액 감면되면서 해당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미분양 물량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즉시 입주가 가능한 물량이라면 취득세 추가 감면도 적용되기 때문에 구입(계약)자의 비용절감 혜택이 크다고 볼 수 있다.

 

부동산정보업체 (주)부동산써브(www.serve.co.kr)는 수도권 소재 미분양아파트 중 9억이하이면서 즉시 입주가 가능해, 양도세와 취득세 감면을 모두 적용받을 수 있는 주요 단지를 소개했다.
 

 

SH공사는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평뉴타운에서 9단지 등 일부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은평뉴타운은 은평구 진관내동, 외동, 구파발 일대로,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을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 서오릉공원, 북한산, 갈현근린공원 등과 지구 내에 실개천이 있어 쾌적하다.

 

경기 평택시 비전동 소사벌택지지구 B-4블록에서는 효성이 ‘평택 비전동 효성 백년가약’을 분양중이다. 전용면적 84㎡ 단일주택형 1,058가구로 조성됐으며 단지 옆 이마트 입점이 확정됐고 평택시청,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등 주변에 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교통은 차량 10분거리에 경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 고속도로가 있고 송탄IC 이용도 수월하다. 교육여건은 반경 1km내에 초중고가 모두 있고 평택고와 신한고 등도 가깝다. (이번 대책으로 취득세와 양도세 감면 모두 적용 가능) 현재 잔여가구는 발코니 무상확장 혜택을 제공 중이다.

 

경기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에서는 두산건설이 ‘두산위브트레지움’ 2단지를 분양 중이다. 중동 신도시와 인접한 지역으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중동IC와 경인고속도로 부천IC가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홈플러스, CGV, 부천체육관 등이 있다.

 

대우건설은 인천 부평구 부개동에서 ‘부개역푸르지오’ 잔여물량을 분양 중이다. 인천 부개역 인근에 위치한 사업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송내IC와 경인고속도로, 경인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 편의시설은 현대백화점, 이마트, 순천향부천병원 등이 있으며 교육시설로은 부개서초, 부평동중, 부평여중, 부개고 등이 가깝다.

연내 입주가능한 수도권 아파트 ‘눈길’
[부동산시장 살려라] “취득세 감면 & 양도세 면제” 대책 발표